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된 사무실/일터 등 직장 문제점 및 대응 방안

by 청정한생활 2023. 5. 14.
반응형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된 사무실/일터 등 직장 문제점 및 대응 방안

코로나바이러스는 전 세계적으로 큰 피해를 준 재난으로 비지니스 환경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사무실/일터 등 직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및 대응 방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감염 예방 대책
  2. 일상적인 손 씻기, 마스크 착용 규칙 시행
  3. 규정된 거리 유지, 단체 모임 자제 및 대체 방안 도입
  4. 체온측정, 검진 도입 등 인적 및 물리적 감염 예방 시스템 구축
  5. 프로토콜을 이용한 긴급 대응 절차 마련

  6. 업무 프로세스 변경

  7. 재택 근무 도입
  8. 통합 콜라보레이션 소프트웨어 도입
  9. 온라인 업무 시스템 개선
  10. 디지털 문서 및 지식 정보 공유 플랫폼 도입

  11. 인적인 인력 수요 / 인력 운영

  12. 오버헤드와 불확실성을 줄이기 위한 인력관리
  13. 일부 시간제 근로자 해고 후 원격근무 가능자 채용
  14. 일시적인 직원 교대 근로 도입

  15. 건강 보험과 복지 프로그램 강화

  16. 보험 로드맵 및 보상 원칙 보완
  17. 영양교환프로그램 및 권장 운동 프로그램 제공

접촉성 관련 질병 발생시 기업이 선택할 수 있는 방식은 위와 같이 많이 있으나, 적극적으로 대처 해야댐에 변함이 없습니다. 이 대응 방식들이 어느정도 도움이 되는 것이 반증되면, 그것들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